Audi A4 vs. S5 Sportback: 더 싼 것이 더 재미있다?

  당신이 선택해야 할 차는 어느 것일까? 아우디 A4와 S5 스포트백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각각의 매력이 확연히 다릅니다. 어느 차가 더 보람차고 재미있는 주행을 제공할까요? S5 Sportback: 강력한 성능, 하지만 아쉬운 주행감 먼저 S5 스포트백을 …

Audi A4 vs. S5 Sportback: 더 싼 것이 더 재미있다?

 

당신이 선택해야 할 차는 어느 것일까?

아우디 A4와 S5 스포트백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각각의 매력이 확연히 다릅니다. 어느 차가 더 보람차고 재미있는 주행을 제공할까요?

S5 Sportback: 강력한 성능, 하지만 아쉬운 주행감

먼저 S5 스포트백을 살펴보죠. 이 차는 근육질 외관과 369Nm의 강력한 토크를 자랑하는 3.0리터 V6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 사양만 보면 상당히 스포티해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운전해 보면 기대만큼 재미있지는 않습니다. 2017년 시승 당시에도 이와 같은 평가를 받았던 부분이죠.

A4: 가성비 갑, 주행의 재미까지 겸비

반면, A4 세단은 생각보다 훨씬 더 즐거운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특히 이번에 시험 주행한 수동 변속기 모델은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부드러운 클러치와 기어 변속으로 초보자도 쉽게 운전할 수 있었고, 2.0리터 터보 엔진의 273Nm 토크 덕분에 충분한 성능도 확보되었죠.

게다가 A4의 연비는 27mpg로 S5 스포트백의 24mpg 대비 더 뛰어납니다. 요즘같이 연비 효율이 중요한 시기에 A4가 가성비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까지 저렴한 A4, 압도적인 선택이 되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비교해 보면, A4는 $51,650에 구입할 수 있는 반면 S5 스포트백은 $63,975나 해야 합니다. 이렇게 아우디가 제안하는 두 모델 중에서 가격이 더 저렴하면서도 주행 성능이 훌륭한 A4가 압도적인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우디가 2019년형 A4와 A5부터 수동 변속기 옵션을 완전히 중단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운전이 제법 재미있는 수동 변속기 A4를 만나기는 앞으로 점점 더 힘들어질 것 같네요.

결론: A4가 가성비와 주행감 모두에서 S5를 압도한다

결과적으로 A4가 S5 스포트백에 비해 주행의 재미와 가성비 측면에서 훨씬 더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수동 변속기 모델을 구매할 기회가 있다면 빨리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A4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모델답게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주행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동 변속기 모델의 경우 더욱 재미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매력이죠. 반면 S5 스포트백은 강력한 성능 사양에도 불구하고 막상 운전해 보면 기대만큼 재미있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 면에서도 A4가 S5 대비 $12,325나 저렴해 가성비가 월등히 우수합니다. 게다가 연비 효율성까지 높아 실용성도 겸비하고 있죠.

이렇듯 A4는 S5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과 주행의 재미, 실용성까지 모두 갖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동 변속기 옵션이 사라지기 전에 지금이 A4를 구매하기 가장 좋은 시기일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